실손보험에서 자주 사용되는 용어는 어떤 의미일까?
게시판

보험팁


실손보험은 제2의 국민보험이라고 불릴 정도로 많은 사람이 가입해서 혜택을 받고 있는 상품인데요. 그렇지만 모든 가입자가 보험용어를 제대로 이해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그저 남이 가입하니까 따라서 가입하신 분들도 있을텐데요. 보장내용에서 자주 나오는 용어의 의미를 알아두면 이해를 수월하게 할 수 있어서 가입할 때 혹은 보험금을 청구할 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실손보험의 입원보장은 질병입원과 상해입원을 모두 포함합니다. 질병과 상해로 입원해서 검사를 받거나, 수술을 했을 때, 병실을 사용할 때 생기는 비용을 모두 보장받을 수 있는데요. 입원실료에는 병실사용료, 환자관리료, 식대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입원제비용이라는 단어도 찾을 수 있는데 이것은 검사료, 방사선료, 주사료, 투약 및 처방료 등이 포함된 금액입니다.

통원보장도 질병과 상해를 모두 보장해주는데요. 상해란 가입자가 우연한 사고로 사망하거나 신체상의 손상을 입는 것을 말합니다. 보장내요은 입원보장과 비슷하며 거깅 처방조제비가 추가되어서 병원에서 처방받은 약을 약국에서 구매할 때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모든 금액을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자기부담금이 일부 존재하는데 의료비 중 보험의 도움을 받지 못하고 본인이 직접 내야하는 금액을 자기부담금이라고 말합니다.